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DSLR 디카 싸게 구입하는 방법. 본문

생활/사진

DSLR 디카 싸게 구입하는 방법.

현무랑 니니 2013. 9. 13. 18:03
반응형


예전 PC를 살 때는 용산 전자상가를 한 번 방문하여 너댓 곳에서 견적을 받고 결정하면 되었다.

지금은 보통 온라인에서 가격을 비교하고 최저가를 제시하는 곳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방식은 직접 방문이냐 온라인 방문이냐의 차이는 있지만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발품을 팔던 때에 비하면 온라인의 가격변화는 그야 말로 실시간이고 주의할 몇가지가 있다.


이제 온라인에서 디카를 구입하는 빠른 방법을 알아보자.


[빠르게 DSLR 디카 사기. 요약편.]

1. DSLR 디카를 살 때 동원할 수 있는 비용을 결정한다. (예, 100만 +/- 10%)

2. 원하는 기종을 선택. (후보 기종으로 제조사의 누리집을 방문하여 제품 사양을 비교.)

3. 디카 구매시 필요한 최소 상품 구성 확인

4.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 판매처 선택.

5. 최저가 제시한 판매처에 실제 제품 판매 여부 확인.

6.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


[빠르게 DSLR디카 사기. 상세편.]

1. DSLR 디카를 살 때 동원할 수 있는 비용을 결정한다. (예, 100만 +/- 10%)

- 가격을 먼저 결정해야 하는 이유가 제품을 먼저 보면 좋은 제품일수록 비싸므로 가격 제한이 없으면 실제 가진 돈보다 많은 지출을 하게 된다. 물론, 가진 돈에 적절한 제품이 없다면 제품의 구매를 미루어 돈을 더 많이 모으거나 사려는 제품의 성능을 낮추어야 한다.


2. 원하는 기종을 선택. (후보 기종으로 제조사의 누리집을 방문하여 제품 사양을 비교.)

DSLR 디카를 사는 이유는 스마트폰에 비해 더 나은 사진을 찍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똑딱이 디카 수준의 사진은 최근의 스마트폰에서도 충분히 찍을만하다.

아이폰5나 갤럭시4의 사진은 오히려 똑딱이 디카보다 더 나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사진을 SNS에 바로 공유하여 활용도를 최고로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똑딱이 디카는 점점 사양길에 접어들었고 궁극적으로 시장에서 퇴출될 것이다.


[선택한 기종들]

DSLR 디카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라 생각한다.

첫째, 스파트폰의 카메라에서는 도저히 제공하기 힘든 고화질, 고성능의 사진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렌즈의 교환이 가능하다.

각종 상황에 맞는 카메라를 장착하여 카메라의 성능의 극대화할 수 있다.

접사렌즈로 근접촬영을 하고 망원렌즈로 최고의 풍경 사진 등을 찍을 수 있다. 즉,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필수 사항이다.


3. 디카 구매시 필요한 최소 상품 구성 확인.

DSLR 디카를 예전에 구매하였거나 각종 액세서리를 가진 경우는 판매점이 제공하는 각종 부가제품이 불필요하다.

특히, DSLR 디카를 살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번들 렌즈가 필요없기 때문이다.

그외 카메라 가방이나 청소 용품 들은 이미 구비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통 디카의 핵심 부품인 메모리는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디카 본체의 발전에 따라 지원되는 다르기 때문에 선택한 디카가 지원하는 메모리 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특히, 디카 판매점에서는 메모리 카드를 비싸게 파는 경향이 있어 메모리 카드 전문점에서 따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4.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 판매처 선택.

인터넷 쇼핑몰이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및 각종 대기업 쇼핑몰을 비롯해 넘쳐나는 상황이다.

각 사이트마다 접속해 원하는 제품을 찾기는 시간 낭비이므로 가격비교 사이트를 먼저 방문해 최저가 판매처를 찾는다.


비비(www.bb.co.kr)나 다나와 등의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디카를 젤 싸게 파는 곳을 선택하면 실제 판매 사이트로 이동한다.


5. 최저가 제시한 판매처에 실제 제품 판매 여부 확인.

힘들게 찾은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까지 진행하고 나면 심심치 않게 판매처에서 전화가 온다.

구매한 제품은 이러이러한 이유로 제공할 수 없다고!


문제는 구매까지 하고 취소가 되면 카드 구매 내역이 실제 취소되는데 몇일 걸리게 된다.

즉, 구매취소가 반영될 때까지 카드 구매 한도를 채워간다.

디카는 가격이 비싸므로 이런 구매 취소가 두세번 되면 실제 구매를 할 수 있는 경우에도 카드 사용한도를 초과하여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때문에 실제 구매를 진행하기 전에 판매처에 문의하여 제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하는 것이 좋다.


6.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

인터넷으로 구매는 크게 두 단계를 거친다.

1) 인터넷 쇼핑몰 구매 단계. - 로그인을 해야 구매로 진행되는데 최저가 판매처가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일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 가입 절차가 귀찮다면 구매 금액의 차이가 미미하면 주로 거래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누적 포인트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이 미미한 금액 차이를 보완해주기 때문이다.


2) 실제 결제 단계

최종 결제를 보통 카드로 한다. 이때, 인증서와 거래 방법에 따라 수많은 액티브 X를 설치하게 된다.

이 과정이 복잡하고 보안이 강한 회사에서는 액티브 X의 설치를 막아서 거래가 안될 수 있다.

때문에 최종 거래가 가능한 방법을 미리 찾아야 한다.


이런 거래 과정에 시간을 지체하면 어처구니 없는 문제가 있다.

첫째는 판매처가 실시간으로 판매제품의 가격을 바꾼다. 1시간 간격으로 판매가격이 바뀌는 곳도 허다했다.

둘째는 사려는 제품이 모두 팔려버리기도 한다. 이럴 경우 다시 최저가 판매처를 찾는 과정부터 다시 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제품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려는 소비자와 조금이라도 비싸게 팔려는 공급자의 치열한 삶의 현장을 겪고 나서야 원하는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최종 구매에서는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 들이는 시간에 비해 금액 차이가 미미하면 빠른 선택이 원하는 구매로 이어질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