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IT 트렌드][CES 2016] 스마트폰 아닌 스마트카 본문

IT/General

[IT 트렌드][CES 2016] 스마트폰 아닌 스마트카

현무랑 니니 2016. 1. 15. 18:00
반응형


2016 CES의 특징은 IT 기기가 아닌 스마트카이다.

테슬라가 돌풍을 일으키며 전기자동차 상용화의 원년을 열었다면 이번 CES 2016은 스마트카의 대중화를 위한 전시회라 보아야겠다.

특히 주목할 회사는 패러데이 퓨처의 FFZERO1 모델이다.


단순한 전기자동차가 아닌 스마트카라고 불리우는 것은 자율주행이란 기능 때문이다.

전기자동차는 기존 자동차의 내연기관을 전기 배터리로 변경한 것이 핵심이다.

스마트카는 기존 전기자동차에 IT 기능을 더해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 기능이 핵심이다.


물론, 전기자동차든 스마트카든 1회 충전 후 주행거리 문제와 충전소 문제는 아직 해결해야할 부분이다.

하지만 배터리의 비약적 향상으로 1회 충전 후 주행거리는 상당 부분 해결되었다.


그렇다면 전기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줄 스마트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기존 자동차 회사일지 아니면 신생 IT 기반의 기업일지 모른다.


IT 업계만 보면 현재의 추세로 구글과 애플이 최종 승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테슬라 역시 가능성이 많고 패러데이 퓨처는 기존 완성차 업계로 비유하자면 이태리의 스포츠카 업체 정도로 자리잡지 않을까?


대량 생산을 기반으로 한 기존 내연기관의 업체들은 혁신을 하지 않는다면 기존의 사업이 발목을 잡아 몰락할 수 있다.

기존 자동차 업계에서는 일본과 독일 자동차 업체가 현재의 지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CES 2016에 출사표를 던진 많은 스마트카와 달리 자율주행은 아직도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대기업을 제외한 한국 IT 업계에 이러한 변화를 새로운 도전의 기회이다.

이 흐름을 타고 도약할 업체를 알아 보는 것은 미래를 보장하는 것이리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