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요리] 초코쿠키 믹스 만들기. 본문

생활/육아. (아이와 함께 커 나가기)

[요리] 초코쿠키 믹스 만들기.

현무랑 니니 2014. 1. 17. 23:49
반응형












요리를 좋아하는 아이가 밤이 깊어가는데 초코쿠키 믹스를 발견했네요.

대뜸 "이거 만들자! ~~"


빨리 재우는 방법은 쿠키를 만드는 것 뿐!


워낙 음식 만드는 것을 어려워하는데 요리하는 걸 즐거워하는 아이가 신기하네요.

문제의 초코쿠키 믹스입니다. 그림처럼 쿠키를 만들 때까지 요리를 할런지..

열어보면 초코가루가 들어있는 코코아 파우더가 두 봉지 들어있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재료는 계란 1개 버터나 식용유 40ml입니다. 재료는 간단하죠.

재료들을 버무려 주걱으로 반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심부름은 싫어하는 아이가 조리방법대로 스스로 따라하네요.

역시, 자기가 좋아하는 건 알하서 잘 하는군요.

반죽이 만들어지면 이제 도마 위에 펴는데 밀대가 딱입니다.

이제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직은 아이가 힘들어 하는 부분입니다.

어릴 때 뽑기의 추억이 생각나는데요. 별, 하트, 사람 같은 틀로 그냥 찍어 냅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좋아하는 모양들을 찍어냅니다.

이제 오븐에 넣고 10~15분 정도만 구우면 됩니다.

오븐 가까이에 아이가 혼자 가지 않게 신경을 써 줘야 하죠. 언제 사고가 날지 모르니까요!

조심 조심 판 위에 하나씩 올려둡니다. 견과류도 조금씩 뿌려줍니다.

짜잔! 드디어 완성.

달지 않고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가 그만입니다.

만들다 지친 아이는 먹기 전에 눈이 감기네요.

먼저 재워야겠네요. 따듯할 때 먹는게 제일 맛있는데 말이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