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본문

IT/Blog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현무랑 니니 2016. 11. 7. 18:27
반응형

블로그 운영하는 중 구글 애드센스에서 정책 위반했다며 경고 메일이 날아왔다.

메일 내용은 운영 중인 블로그에서 특정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 속임수"가 있다는 내용이다.


문제의 핵심은 [Google 광고와 사이트 콘텐츠는 명확​히 구분]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 광고를 처음 받아보아서 당황하였으나 일단 검색을 통해 유사한 문제가 있었던 블로그의 경험들을 읽어보았다.


구글 광고와 콘텐츠의 구분은 명확하게 구분하고 있었기에 경고 메일에서 통보한 문제를 찾기가 어려웠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해결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설명한다.


1.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항 확인하기

1.1 애드센스 메일에서 확인.

위반 설명은 [광고 게재 속임수]이며 광고가 첫 화면에 과다하거나 광고와 콘텐츠의 구분이 되지 않게 게재된 경우가 해당한다.

해결 방법은 광고를 삭제하거나 광고의 구현 방식을 변경하는 것이다.

1.2 애드센스 계정에서 확인.

정책위반을 3일 이내에 해결하지 않으면 광고의 게재가 중단된다고 한다.

문제가 예를 든 페이지 외에도 있을 수 있고 모바일에도 확인해야 한다.

2. 정책위반 문제 해결

2.1.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확인

아래 순서로 접근한다.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 수익 -> Google AdSense

2.2. 데스크탑 환경에서 문제 해결

상단 광고가 몇몇 페이지에서 콘텐츠의 이미지와 충돌이 나거나 겹쳐져서 문제가 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먼저 [광고 없음]으로 처리하고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를 새로 만들어 변경하기로 한다.

2.3. 모바일 환경에서 문제 해결

아래 순서로 접근한다.

티스토리 관리 -> 스킨 -> 모바일

기존에 사용하던 웹 스킨 #2는 위 그림에서 모바일웹을 OFF로 설정하면

 PC와 모바일의 광고가 동일하게 나타난다.

이때 모바일에 표시되는 광고가 문제가 될 수 있어 모바일웹을 ON으로 변경한다.

3. 정책위반 해결을 보고

애스센스 계정에서 아래처럼 수정한 정책위반 사항을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알리고 처리를 기다린다.

약 이틀 후에 위반 사항이 해결되었다.

문제는 상단광고를 게시하는 형식만 변경했는데 수익이 뚝 떨어진 것이다.

그래도 광고가 중단되는 것보다 나으니 문제가 되었던 페이지들을 제대로 수정하고 다시 광고 게재를 고쳐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