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Ubuntu 가상 머신의 기본 메모리 변경 후 "Unable to allocate and lock memory." 오류 해결. 본문

IT/Virtualization

Ubuntu 가상 머신의 기본 메모리 변경 후 "Unable to allocate and lock memory." 오류 해결.

현무랑 니니 2013. 5. 31. 17:31
반응형

현재 스마트 폰의 개발은 윈도와 우분투를 동시에 필요로 한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윈도 상에서 우분투를 가상 머신으로 사용하는데 이 가상 머신을 구동하는 무료 가상화 프로그램으로 VirtulalBox를 사용한다.


최근 사용하는 4GB의 메인메모리를 8GB로 증설하여 가상 머신의 기본 메모리도 2GB에서 4GB로 늘려 사용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위 경고 발생 후 바로 아래와 같은 치명적 오류가 발생한다. 확인을 누르면 가상 머신이 종료된다.


치명적 문제가 발생한 상태의 가상 머신은 기본 메모리가 4098MB로 설정되어 있다.


호스트의 메모리는 전체 8GB에서 4~5GB 사이를 사용하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상 머신 이외의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다시 가상 머신을 동작하여도 문제는 동일하다.


구글링을 통하여 오라클의 VirtualBox 사이트에서 확인한 해결책은 가상 머신의 기본 메모리를 3GB 이하로 설정하면 된다.


아래와 같이 설정 후 가상 머신 사용에는 문제가 현재까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VirtualBox는 4.2.12 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호스트 운영체계는 Windows 7 Enterprise 버전이다.


아직 VirtualBox는 가상 머신에 3GB를 초과하는 기본 메모리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