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문파문파. 모바일 전략 RPG 게임의 혁명. 모바일 게임을 길을 제시하다. 본문

IT/Game

문파문파. 모바일 전략 RPG 게임의 혁명. 모바일 게임을 길을 제시하다.

현무랑 니니 2013. 10. 30. 16:39
반응형


nt-size: 10pt;">스마트폰의 혁명으로 촉발된 모바일 시대에 누구나 멋진 스마트폰을 가지게 되었다.

이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들을 하는데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게임이다.

아스팔트 시리즈나 리얼 레이싱 시리즈 등의 레이싱 게임들을 즐겨하는데 오늘은 등무협을 기반으로 한 모발 전략 무협 롤플레잉 게임을 소개한다.


문파문파 




이 게임을 즐길 분들은 [초대번호: ip0j]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는 무협소설에 기초함.

'문파문파'란 게임은 중국의 무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게임의 시작은 동방불패의 무립정벌에서 출발하여 정파 연합과 동방불패의 대결에서 치명상을 입은 사부로 부터 사문을 물려받아 복수를 해야하는 것을 시작된다.

김용의 영웅문 시리즈, 녹정기 등과 양우생의 백발마녀전, 고룡의 절대쌍교에서 많은 줄거리와 인물들이 등장한다.


게임의 시나리오 진행

무협소설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 게임이 딱이다.

자신만의 문파를 창설하고 녹정기의 위소보, 절대쌍교의 화무결, 백발마녀의 백발마녀 중 한 케릭터를 선택한다.

무협소설의 주인공이 성장하는 과정은 고수를 만나거나 기연을 얻어 새로운 무공을 배우는 것이다. 

게임에서도 무공을 배워 수련을 통해 강화하는 것이다. 물론 진행 중 얻게 되는 무기나 아이템들을 강화하는 것은 당연하다.


게임의 진법 시스템

대부분의 게임은 하나의 케릭터를 컨트롤하는데 이 게임은 여러 케릭터를 조합하여 다른 사용자와 겨루는 방식이다.

무협소설의 진법처럼 게임에서도 진법의 선택에 따라 승패의 결과에 큰 영향을 준다.

이 진법도 레벨 상승으로 강화할 수 있다.


게임의 경제 시스템

문파문파는 부분 유료화 시스템으로 보면 된다.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무료로 가능하지만 다른 유저와 경쟁에서 이기려면 각종 소모성 아이템과 강화, 정제 등에 필수적으로 원보란 게임 머니가 필요하다.

이 게임 머니를 충전하는 것으로 게임회사는 수익을 얻는 것이다. 이것은 사용자에게 현질을 유도한다.

시나리오 진행과 [인연] 메뉴의 동로보호를 통해서 주어지는 게임 머니로 대부분의 게임은 진행이 가능하다.

[쟁탈] 메뉴를 통해 다른 게이머에게 이기면 장비, 무공, 진법을 만들 수 있다.


게임의 PvP 시스템


[논검] 메뉴로 다른 게이머와 비무를 할 수 있다.

비슷한 레벨의 게이머를 자동으로 대결하게 해주며 승패를 통해 자신의 순위가 바로 변경된다.

게이머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가장 즐겨할 부분으로 보인다.


문파문파 게임의 기본 진행은 아래 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