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AWS CodeCommit 개요 및 설정 본문

Cloud/AWS

AWS CodeCommit 개요 및 설정

현무랑 니니 2021. 8. 20. 14:45
반응형

정의

AWS CodeCommit는 분산 버전 관리 도구인 GIT 저장소를 호스팅하는 AWS의 버전 관리 서비스로 클라우드에서 파일의 변경사항을 추적하고 다중 사용자의 작업을 관리한다.

요금

현재 AWS CodeCommit용 AWS 프리 티어는 신규 및 기존 모두 무기한으로 적용되며, 기본 12개월의 프리 티어 기간이 종료되어도 만료되지 않는다. 세부 요금 내역은 AWS를 참고하라.

개요

CodeCommit는 사설 Git 저장소를 호스팅하며 클라우드의 장점인 안전성을 보장하고 저장소를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CodeCommit는 여러 AWS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어 AWS lambda 등의 개발에 유리하며, 특히 로컬 개발 후 클라우드에서 테스트할 때 필수적이다.

사용자는 개발 시스템에서 로컬 저장소를 생성하고 개발에 따른 변경 사항을 CodeCommit 저장소로 전송할 수 있다.

AWS CodeCommit 설정

1. AWS에서 IAM에서 설정

IAM 콘솔 열고 사용자 선택한다.

권한 탭에서 권한 추가를 선택하여 AWSCodeCommitFullAccess 권한을 추가한다.

다음으로 ‘보안 자격 증명’ 탭으로 이동한다.

보안 액세스 키가 없을 경우 ‘보안 자격 증명’탭에서 ‘액세스 키 만들기’를 선택한다.

액세스 키가 만들어지고 팝업 창이 나타나면 [.csv 파일 다운로드]를 눌러 생성된 액세스 키를 다운로드 한다.

이 액세스 키 ID와 비밀키는 로컬 컴퓨터에서 사용하므로 잘 보관한다.

'AWS CodeCommit에 대한 HTTPS Git 자격 증명'에서 자격 증명을 만든다.

2. Git 설정

CodeCommit 콘솔에서 '리포지토리 생성'을 눌러 저장소를 생성한다.

2리

2저장소 이름을 넣고 '생성' 버튼을 눌러 저장소를 생성한다.

저장소가 만들어지면 '리포지토리 복제'의 '복사'를 선택한다.

3. 로컬 시스템으로 CodeCommit저장소 복제 

위에서 복사한 git clone 명령을 로컬 컴퓨터에서 실행하여 AWS CodeCommit에서 생성한 리포지토리를 복제한다.

로컬 컴퓨터에서 파일을 하나 만들고 git add, git push 명령을 실행하여 AWS CodeCommit에 추가한다.

AWS CodeCommit에 로컬 컴퓨터에서 업로드한 파일이 추가되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