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AWS] Amazon Web Services 계정 생성 및 활성화 본문

Cloud/AWS

[AWS] Amazon Web Services 계정 생성 및 활성화

현무랑 니니 2019. 8. 15. 11:57
반응형

정보시스템을 자체 구축하는 것보다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것이 점차 보편화되었다.

전기를 자가 발전기에서 얻는 방법보다 발전소에서 구하는 것과 비교하면 클라우드는 돌이킬 수 없는 대세이다.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을 가속화하므로 개발자도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때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강자인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본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MS, 구글, IBM 등의 다른 선택도 가능하지만 클라우드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AWS가 유리할 것이다.

이제 첫 걸음으로 AWS 계정을 만들어 보자.

 

AWS 계정 생성은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친다.

  1. Amazon Web Services 에 접속한다.
  2. [AWS 계정 생성]을 위해 [콘솔에 로그인]을 선택한다.
  3. 계정 정보로 이메일 주소와 사용할 계정 이름을 입력한다.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면 계정에 접속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4. 계정 종류 중 개인 또는 프로페셔널을 선택한다. 
    개인 계정과 프로페셔널 계정의 특징 및 기능은 동일하다. 기업 내부에서도 사용하려면 프로페셔널을 추천한다.
  5. 정보 입력 후 약관을 승인하고 계정을 만들고 계속 진행을 선택한다.
  6. 결제 정보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Free Tier를 선택하므로 1년까지 15G까지 사용은 무료이지만 이후 사용량에 따라 비용이 청구되므로 사용량을 잘 확인해야 한다.
    참고: 가입 완료 후 1달러가 결제된다. AWS는 즉시 해당 인증 요청을 취소하여 인증 요청에 대한 요금은 청구되지 않는다고 한다.
  7. AWS Support 플랜 선택한다.
  8. 계정 활성화 후 AWS에 로그인할 수 있다.

AWS 계정 생성의 세부 과정은 아래와 같다.

1. Amazon Web Services 에 접속 후 [콘솔에 로그인]을 선택한다.

2. AWS에서 사용할 계정 정보로 메일주소, 암호, 계정 이름을 입력한다.

3. 연락 정보에 계정 종류로 [Professional]을 선택, 약관 승인을 체크 후 [계정 생성과 계속 진행]을 선택한다.

4. 결제 정보를 입력한다.

참고: Free Tier 선택하여도 사용량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므로 계정 생성 후 [청구 경보]를 설정해야 한다.

(왼쪽 상단의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다.)

전화번호 확인 후 문자 메시지를 통해 PIN 입력으로 [자격 증명]을 확인한다.

5. AWS Support 플랜 선택한다.

지원 플랜은 [기본 플랜]을 선택하고 추후 [개발자 플랜]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AWS Support 플랜 비교를 참고한다.

6. 계정을 만들고 계속 진행을 선택한다.

7. 계정 활성화 후 AWS에 로그인할 수 있다.

계정이 완전히 활성화되면 확인 이메일을 받으며, 이후 모든 AWS 서비스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갖게 된다.

마지막 그림에서 [Getting Started Resources] 선택하여 [콘솔에 로그인]을 선택하여 AWS를 사용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