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VMware] Ubuntu 11.10 가상 머신 만들기. 본문

IT/Linux

[VMware] Ubuntu 11.10 가상 머신 만들기.

현무랑 니니 2013. 12. 6. 02:00
반응형


스마트폰 개발에 윈도와 우분투가 같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VMware 9.0.1 버전에 최신 Ubuntu 13.10 버전을 설치한다.

1. Ubuntu 13.10 가상 버전 설치 과정.

가상 머신 설치는 아래 과정을 따른다.

VMware Workstation를 실행한다. File -> New virtual machine... 선택하여 우분투 설치할 가상 머신을 만든다.

설치는 맞춤 설정으로 한다. 메모리와 하드 디스크 용량 설정이 특히 중요하다.

가상화의 선두주자답게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이 확실하다. 4.0 버전부터 지원된다.

설치 디스크는 우분투 누리집에서 받은 iso 이미지를 이용한다. (이런 걸 보면 애플이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이란 생각이다.)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것이다. 암호를 잊어버리면 새로 만들어야 한다.

가상머신이 설치될 위치를 지정한다.

장치관리자나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서 개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인텔 프로세서는 하나의 프로세서에 하이퍼스레딩으로 두개의 쓰레드를 지원하므로 표시되는 프로세서 개수의 절반이 실제 프로세서의 개수이다.

기본 메모리는 1GB이다. 우분투에서 GIT으로 소스를 받거나 빌드에서 빠른 동작을 원하면 메모리 용량을 늘려야 한다. 호스트의 메모리 용량의 절반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네트웍 설정은 기본 설정인 NAT로 한다.

오라클의 virtual box에 비해 물리적 디스크에 바로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이 멋지다. 물리적 디스크를 따로 설치한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면 효율적일 것이다.

설치될 가상 머신에 할당할 최대 디스크 크기를 정한다. 실제 하드 디스크 용량을 고려하여 정한다. 성능을 고려하면 모든 디스크 공간을 바로 할당하는 것이 좋다.

설치 전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다. 플로피 디스크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