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aosp 소스 전체를 특정 tag 버전으로 변경하는 shell program. 본문

IT/Android

aosp 소스 전체를 특정 tag 버전으로 변경하는 shell program.

현무랑 니니 2013. 6. 4. 18:14
반응형


android 소스를 받기 위해 repo를 설치하고 repo client를 초기화하여 소스를 받는다. 

소스를 받고 작업을 하는 중 특정 버전의 소스로 변경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A란 앱을 ICS로 개발 완료 되었고 JB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이전 ICS 버전에서 오류가 보고가 되어 소스를 ICS  개발 상태로 변경해야 한다.


GIT를 사용하는 경우는 간단한 명령 몇 줄로 해당 소스 상태로 변경이 용이하다.

물론 소스를 따로 관리하거나 다른 SCM 도구를 사용한다면 이 도구가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도 무방하다.


이 때 aosp 소스 전체를 특정 tag 버전으로 변경할 때 아래 쉘 프로그램을 동작하면 편리하다.

1. cotag.sh 파일 생성

#! /bin/bash


AOSP_PATH=$1

AOSP_VERSION=$2


cd $AOSP_PATH

for prj in `repo list | awk '{ print $1 }'`; do

  cd $prj && git checkout $AOSP_VERSION && cd -

done


[repo list]를 실행하면 모든 프로젝트와 이에 관련된 디렉터리를 보여준다.


[awk '{ print $1}']를 실행하면 첫 번째 필드만 표시한다.

[repo list | awk '{ print $1 }']는 결국 aosp의 프로젝트만 출력하게 한다.


2. cotag.sh 파일 실행 권한 주기

$chmod +x cotag.sh


3.  cotag.sh 실행하여 android-4.2.2_r1 버전의 소스로 변경하기.

aosp_src_root$./cotag.sh . android-4.2.2_r1


참고 자료.

1. JB 소스 받기. (repo 설치 부터 repo sync/start/forall까지)

2. android kernel source 받는 방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