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꿈꾸는 사람.

문파문파 공략 #3. 구결 시스템 == 진법 강화 본문

IT/Game

문파문파 공략 #3. 구결 시스템 == 진법 강화

현무랑 니니 2014. 1. 26. 01:26
반응형






문파문파 공략기 구결 시스템을 파헤쳐 본다.

게임이 플레이어끼리 일정한 규칙에 따라 승부를 겨루는 놀이인데 여기서 강한 자가 이기는 것이 최고의 규칙이다.


플레이어는 강해지기 위해 장비를 강화하고 수련을 하며 무공을 얻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게 된다.

문파문파는 최대 7인진을 구성하여 출전 제자에 따라 조합의 묘미를 제공하며 진영과 진법을 통해 전술적 재미도 부가한다.


이 진법 시스템에 구결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 이번 패치의 중요한 부분이다.



 구결 획득 방법

구결 획득은 세 단계로 이루어진다.

  1. 천하호송에서 약탈로 구결 주머니 획득. 관련 글: 문파문파 공략기 #2. 대량 패치. 천하호송. 전 서버 유저와 다투다!
  2. 배낭에 있는 구결 주머니를 열어 구결 조각 획득.
  3. 쟁탈로 구결 조각 합성하여 구결 획득.


구결 사용 방법

진영에서 구결탭을 선택하여 출전 제자 자리에 구결을 넣을 수 있다.

진영 앞 자리를 선택하고 오른쪽 자물쇠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구결 선택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구결 중 방어를 올리기 위해 방자결을 선택한다.

선택된 방자결이 장착이 되고 방어가 +38 상승한다. 그리고 제자의 능력치에 바로 반영이 된다.


나는 진영에서 앞은 탱커, 중간은 탱과 뎀딜, 뒤는 딜에 올인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그래서 진영 앞은 방어를 높여주는 방자결을 사용한다.

진영 뒤의 엽고성은 준자결로 명중을 호철화는 진자결로 내력을 키우고 있다.


진영에서 사용한 구결을 해제하면 구결이 파괴된다. 

이를 피하려면 원보가 소모가 되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1렙 15원보, 2렙 20원보, 3렙 30원보로 렙이 높을수록 해제 비용이 올라가니 처음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


구결 강화와 수련.


구결 강화.

병급(1~3렙)인 초급 구결을 을(4렙~?), 갑(?~?)으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2개의 동급,  동일 유형의 구결이 필요하다.


즉, 1렙의 병급 초급 구결을 2렙 병급 초급 구결로 강화하려면 총 3개의 1렙 동일 유형의 구결이 필요하다.

을급 4렙 준자결을 하나 완성하는데 총 27개의 1렙 준자결이 필요하다. 즉,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

구결 수련.

수련 전 2렙 방자결의 속성은 방어가 44이다. 연요석 1개와 은자 일만을 소모하여 수련을 하면 아래와 같이 속성이 바뀐다.

고급의 방어가 48이 된다. 수련에 따라 최소 희귀, 궁극적으로 전설로 만들어야 한다.

주의할 점은 구결 강화를 하면 수련 내용이 사라져 다시 수련을 해야 한다.


패치된 구결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최강의 플레이어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반응형
Comments